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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명절 맞아 한우고기 소비 붐 이어갈 것”

민경천 자조금위원장 “통 큰 할인행사 전개로 성원 보답”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소비자들의 성원에 대한 보답이다.’
한우자조금 민경천 관리위원장은 지난 18일 개최한 전문지 기자간담회<사진>에서 이같이 말했다.
민 위원장은 “이번 명절을 맞아 추진하는 사전예약 판매, 전국 800 여개 소비매장 동시 할인행사, 청계광장 할인판매는 그 동안 한우를 아끼고 사랑해주신 소비자들에게 감사함을 표시하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그 어느 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업계에서는 청탁금지법 개정 후 한우 명절 소비가 살아나고 있는 상황에서 한우자조금이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통해 한우소비 붐을 이어가겠다는 뜻으로 해석되고 있다.
한우자조금은 이번에 시중가격보다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한우고기를 판매하고 있다.
민 위원장은 “할인 폭이 큰 만큼 참여하는 업체들의 불만이 없지 않았지만 한우소비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동참을 권유했고, 대승적 차원에서 업체들이 기꺼이 동의해 주었다. 이 자리를 빌어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 외 준비에도 만전을 기했다.
기존에 구축된 고객명단 1만여 명에 대해 할인행사 홍보내용을 알리고, 자조금 직원, 관계사들에도 최대한 주변에 홍보할 것을 당부했다.
민 위원장은 “행사의 성패는 매출에 달려있다. 그 동안 구축한 고객명단을 최대한 활용하고, 직원들과 관계사들에게도 사전홍보에 최선을 다하라고 강조했다”고 말했다.
한우자조금 임봉재 부장은 “사전 예약만으로 3천만원 정도의 매출을 올렸다. 그간 구축한 고객명단에 안내 문자 등을 보낸 것은 물론이고, 기업체 등에도 홍보메일을 보냈다. 예전에 올렸던 매출기록을 경신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한우자조금은 하반기에도 한우가격 안정과 소비확대를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한우고기 수출확대를 위해 홍콩서 현지 홍보활동을 준비 중이다. 가을철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지역축제에서도 한우고기 시식회 및 숯불구이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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