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축산물 우수성 홍보
축산농가 어려움 호소도
한국사료협회(회장 조남조)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산 축산물 소비홍보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사료협회는 지난 8일 경상북도 문경새재도립공원에서 ‘2014 국내산 축산물 소비홍보 캠페인’을 갖고, 국내산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날 캠페인은 단풍이 붉게 물든 문경새재도립공원 제1관문(주흘관) 옆 타임캡슐광장에서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토요일을 이용해 조남조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형 천막을 치고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현수막 및 배너 설치와 함께 전 축종에 대한 경쾌한 캠페인송으로 전국에서 모여든 관광객과 등산객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와 함께 협회 임직원들은 축산물 소비홍보 캠페인 문구가 새겨진 어깨띠를 두르고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아빠와 함께 캠핑’ 삽화가 새겨진 천으로 제작된 고급 에코백(장바구니)과 우리 축산농가에서 생산된 신선하고 영양가 높은 삶은 계란과 우유를 나눠주며 국내 축산물을 애용해 줄 것을 간절히 호소했으며, 시민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이번 캠페인은 한국사료협회가 지난해 7월 7일 전국 5개 도시에서 동시에 대대적으로 실시해 축산물 소비촉진은 물론 국내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도를 높이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올해 두 번째로 실시한 것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국내 축산물 소비홍보 캠페인의 실시에 대해 “최근 축산선진국들과의 자유무역협정(FTA) 확대에 따른 외국 축산물의 수입 증가와 국내 축산물의 가격하락 등으로 전국 축산농민의 고통이 날로 심화되고 있어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증진과 함께 일반 소비자들의 우리 축산물에 대한 인식 제고에도 일조하고자 실시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