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설기계의 명가 ㈜혜인(대표 원경희)이 자사제품 홍보 일환으로 준비한 ‘제1회 캐터필라 건설기계 연비왕 선발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한 달간 프로덕트링크시스템이 장착된 굴삭기, 휠굴삭기, 휠로더 등 캐터필라 건설기계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장비가 실제 가동된 시간 동안의 연료소모량을 집계하여 연비왕을 선발했다.
영예의 1등에는 휠로더 966H모델을 운용하는 만복㈜<사진>가 선정되었으며, 동일모델 운용 고객들 평균보다 약 35% 절감된 10.2ℓ/h를 기록했다.
만복(주) 홍제진 사장은 연비왕 1등 수상의 비결로 “장비의 수명 증대를 위해 운전기사들에게 항상 장비를 부드럽게 운전할 것을 당부한 덕분”이라며, 연비 걱정 없이 운용할 수 있는 장비로는 캐터필라 휠로더를 따라올 장비는 없다고 말했다.
한편 휠굴삭기 모델M313D를 운용한 김주하 사장과 굴삭기 모델329DL를 운용한 김인철 사장이 공동 2등 수상자로 각각 선정되었다.
김주화 사장은 동일모델 운용 고객들 평균보다 약 10.5% 절감된 6.8ℓ/h를 기록했으며, 김인철 사장은 동일모델 운용 고객들 평균보다 약 8.1% 절감된 수치인 17ℓ/h를 기록했다.
이들은 각각 연비향상 비결로 유압시스템을 완벽하게 파악한다면 기어 4단에서도 거의 모든 작업이 가능하므로 7단 이상은 절대 올리지 않는 것이 비결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서 연비왕으로 선정된 1등(1명)에게 캐논 DSLR 카메라 70D, 2등(2명)에게 다본다 차량용 블랙박스, 3등(5명)에게 밀레 등산용 백팩이 각각 수여했다. 아울러 혜인은 연이어 ‘제2회 캐터필라 연비왕 선발 행사’를 실시, 10월 한 달 간 가동된 장비를 대상으로 연비를 집계해 11월 중 시상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프로덕트링크시스템’은 장비의 상태와 오류코드를 위성을 통해 웹으로 전송해 장비의 상태, 연료소모량, 부품교체시기, 장비상태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이상 유무를 진단하는 캐터필라의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국내 건설기계업계에서 유일하게 제공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