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약 수출전략·과제 공유 등 발전방안 모색

  • 등록 2014.06.02 15:35:51
크게보기

동약협회, 홍천서 이틀간 동물약사업무 워크숍 개최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강석진)는 지난달 29~30일 강원도 홍천 대명리조트에서 ‘2014 동물약사 업무 워크숍’을 열고, 동물약품 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이동식 농림축산식품부 사무관이 ‘가축방역 동물약품 정책방향’, 김돈환 농림축산검역본부 사무관이 ‘동물약사 중장기 발전방안’을 주제발표했다.
이어 제도 및 규제 개선, 생물학적제제 임상시험 개발 가이드라인, 동물용의료기기 관리체계 등 분임토의 시간이 마련됐다.
홍창표 코트라 중국산업단장은 특강을 통해 ‘중국 시장 진출 전략’을 소개했다. 29일 저녁 진행된 만찬은 민관이 함께 어우러져 소통하고 의견을 나누는 한마음의 장이 됐다.
참석자들은 이번 워크숍이 수출 전략, 규제선진화, 민원업무 개선 등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강석진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FTA 확대, 항생제 사용규제, 수의사 처방제 도입 등 동물약품 산업을 둘러싼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며 “동물약품 업체들은 회피하지 말고, 적극 대응해 풀어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영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