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 전문기업 크린피스(대표 박황원)가 내놓고 있는 소독제 ‘4종’이 악성가축질병 확산 방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고병원성 AI에서도 당진, 안산, 시흥 등 철새도래지에서 항공방제에 쓰이는 등 방역도우미로 맹활약하고 있다.
크린피스는 무독성, 무공해, 환경위생, 보건위생을 추구하고 있다. 축산용 방역 제품 뿐 아니라 인체용 살균, 살충 제품을 생산·공급한다.
박황원 대표는 “소독제는 효과는 물론 친환경이라는 당면과제에 부합해야 한다”라며, 크린피스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이러한 고객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쎄라텍, 英 기관서 FMD 효력 입증…복합처방으로 산성제제 단점 보완
친환경 소독제 ‘쎄라텍’<사진>은 농림축산검역본부 소독제 효력실험 지침에 따라 서울대와 충남대에서 유효성 실험을 실시했고, 영국 퍼브라이트연구소의 FMD 바이러스 효력실험을 통해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쎄라텍’은 기존 4급 암모늄 제품보다 안정성과 살균력이 뛰어난 복합 4급제제와 구연산, 인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산성제제를 복합처방해 일반세균에 대한 약한 산성제제 단점을 보완했다. 유기물 존재하에서도 살균력이 감소되지 않는다.
파워트리, 인·축 무해 친환경 제품…10분이내 바이러스 초고속 살멸
‘파워트리’<사진>는 환경친화 살균소독제(산제)다. ‘파워트리’는 포타시움 모노퍼실페이트화합물(삼종염)을 주 성분으로 한다. 피부자극과 토양, 수질독성 등에 안전하다. 바이러스는 10분 안에, 박테리아와 곰팡이는 5분 안에 사멸시킨다. 우수한 보조제를 사용해 낮은 pH와 표면흡착이 잘된다. FMD, 조류인플루엔자, 뉴캣슬, 돼지열병 등 축산 주요전염병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다. 특히 권장희수배수가 FMD 1대800, 조류인플루엔자 1대400 등 경제적이다.
크린세이프, 美 안전성 공인 원료…악취 원인 세균·암모니아 가스 신속 제거
스프레이 타입 살균소독제 ‘크린세이프’<사진>는 미환경청(EPA), 미식품의약품(FDA), 미농무성(USDA) 등에서 안전성을 공인받은 주원료를 사용한다. 인축에 무해하며 환경친화적이고, 각종 기계·기구 등에 안전하다. 그람양성과 그람음성 박테리아, 곰팡이, 바이러스 등에 광범위한 살균력을 가진다. 이탈리아 파피아대학 위생연구소, 서울대, 충남대, 미환경청(EPA) 실험을 통해 유기오염 물질 조건에서도 그 효과를 검증받았다. 또한 악취 원인이 되는 세균과 암모니아 가스 등을 신속히 중화해 제거한다. 특히 희석된 스프레이 타입으로 용도별 사용과 편의성이 좋다.
터치크린, 강력 살균에 피부 보습까지…천연 레몬오일 사용한 손 소독제
인체용 손소독제 ‘터치크린’<사진>은 신종플루, 각종 법정전염병 등의 병원체라고 할 수 있는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 등에 강력한 살균력을 발휘한다. 휴대하기 편리하며, 물이나 비누없이 간단히 손을 위생적으로 관리한다. 세균을 99.9% 제거한다. 또한 독성과 피부자극이 없다. 천연 레몬오일을 사용했고 비타민과 수분유지제, 보습제를 함유해 민감 피부에서도 끈적임없이 상쾌함만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