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진 교수팀 ‘조에티스 PRRS 혁신 연구상’ 수상

  • 등록 2013.11.11 15:04:49
크게보기

바이러스 게놈 분석기술 기반 효과적 컨트롤 전략 수립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조에티스, 논문 검토 선정…연구비 1억원 상금으로 전달

 

조에티스(구 화이자동물약품) 본사는 미국 아이오와주립대 수의과대학의 윤경진 교수팀에게 ‘조에티스 PRRS 혁신 연구상’을 주고, 1억원 상당의 연구비를 상금으로 전달했다.
윤경진 교수팀 프로젝트는 기능유전체학적 지식을 PRRS 바이러스의 게놈 시퀀싱에 접목해 PRRS 바이러스들간의 특성을 파악하고 종국적으로는 더욱 효과적인 PRRS 방어기전을 밝혀내려는 연구이다.
윤경진 교수팀은 PRRS 바이러스 전체게놈의 분석연구에 집중해 현재까지 알려진 바이러스 정보에 덧붙여 바이러스 변이와 진화, 새로운 스트레인의 발생과 전파, 그리고 변의주의 임상적 중요성과 관련, 더욱 발전된 시각을 갖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윤 교수는 “연구목적은 PRRS 바이러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좀더 높이는 것”이라며 “조에티스 PRRS 혁신 연구상을 수상해 차세대 PRRS백신 개발연구와 PRRS 질병방어, 컨트롤에 개선된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조에티스는 이번 ‘PRRS 혁신 연구상’에 미국의 각 대학, 연구소, 임상종사 연구자 등이 대거 지원했고, 조에티스 연구소의 바이러스학 분야의 박사들과 PRRS 전문 기술진들이 접수된 논문과 연구내용을 면밀히 검토해 윤경진 교수팀을 최종 수상자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조에티스는 미국에서 혁신적인 Cell line을 사용한 포스테라 PRRS 백신을 출시했고, 우리나라에도 조만간 런칭을 예상하고 있다.

김영길 young@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