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유통 신뢰 구축 앞장…안심한우를 대표브랜드로

  • 등록 2010.09.27 11:3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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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수 <농협축산물판매분사>

 
우리나라 한우브랜드는 그동안 품질 고급화에는 다소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브랜드 난립으로 소비자 인지도 제고에 한계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농협중앙회는 안전성을 보증하는 ‘안심한우’ 브랜드를 지난 2008년 11월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공급해왔다.
안심한우는 2년여 동안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의 인식을 서서히 변화시키는 노력을 계속해왔으며 이를 발판으로 최근에는 온라인 인터넷 쇼핑몰을 개발, 구축했다. 인터넷쇼핑몰은 G마켓과 옥션에 입점해 소비자들이 한 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안심한우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안심한우를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공급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안심한우는 앞으로도 새로운 유통체계 개발과 활성화에 매진할 계획이다. 이런 시스템을 바탕으로 더욱 투명한 한우고기 유통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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