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 안정성 높은 사일리지 발효제 출시

  • 등록 2010.05.17 14:40:41
크게보기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한동은 사용이 편리하고, 안정성이 높은 사일리지 전용 발효제 ‘락토펌(Lactoferm·사진)’을 내놨다.
락토펌은 ‘락토바실러스 프란타럼’이라는 특허받은 사일리지 전용 균주를 국립축산과학원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아 탄생하게 됐다. 고농도 균주를 함유했을 뿐 아니라 물에 잘 녹아 사용이 편리하다.
동결건조해 안정성을 높였고, 특히 품질관리우수지정(KVGMP) 업체에서 생산해 품질관리가 철저하다.
락토펌은 맥류용과 생볏짚용 등 두개 제품이다. 맥류용의 경우 청보리, 호맥, 연맥, 이탈리안라이그라스, 수단그라스, 옥수수, 목초류 등에 쓰인다. 생볏짚용은 생볏짚, 총채벼 등에 유용하다.
사일리지 제조시 락토펌을 첨가하게 되면, 사일리지 품질이 향상되고, pH 감소, 젖산 및 유산균 수 증가 등을 가져온다. 기호성과 소화율도 개선된다.
회사 관계자는 “높은 사료값 때문에 조사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락토펌이 사료비 부담을 덜어주고, 아울러 다양한 효과를 통해 가축의 생산성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영길 young@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