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전문판매장·식당 육성…정부와 농협 적극 나서야

  • 등록 2009.06.29 12:57:54
크게보기

 
육우는 국내 쇠고기 시장을 지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 육우산업은 낙농산업이 존재하는 한 반드시 존재해야하는 산업이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오해로 인해 음식점 원산지 표시제 실시 이후 육우고기가 갈 곳을 잃어버리면서 가격하락 등으로 육우농가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 때문에 육우고기에 대한 우수성과 안전성을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리는 동시에 보다 쉽게 육우고기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육우고기 전문판매장과 전문식당 확충이 절실한 실정이다.
현재는 소비자들이 육우고기를 구입하려 해도 취급하는 정육점이나 식당이 턱없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를 위해 우선 전국의 농협 하나로마트에 육우고기를 입점 시켜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육우고기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또 소비자들이 육우고기가 한우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수입쇠고기에 비해 품질과 안전성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적극 알릴 수 있도록 전문식당 육성을 위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