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성 높이고 경량화…조사료 작업현장 ‘해결사’

  • 등록 2008.10.13 14:14:26
크게보기

원인터내셔널 공급 한국형 베일러 ‘퓨젼2’ 멕헤일 복합기 주목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최근 조사료 생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축산농가에서 조사료 생산 작업을 보다 빠르고 손쉽게 하기 위한 장비가 절실하다.
이에 따라 조사료생산 기계 전문업체인 원인터내셔널(대표 원유중)은 아일랜드 멕헤일사(대표 마틴 멕헤일(Martin Mchale))의 베일과 랩핑이 동시에 가능한 복합 베일러를 4년 전부터 국내에 보급하기 시작, 국내 소 사육농가의 호평을 받고 있다.
원인터내셔널은 특히 그런 호응 속에서도 최근에는 한국 지형에 맞는 2009년형 신제품 ‘퓨젼2 멕헤일복합기’<사진>를 선보이고 시연회도 가졌다.
지난 달 29일 충남 성환읍 복모리 포장에서 시연한 퓨젼2 멕헤일 복합기는 기존 제품의 외형에 변화를 주고 기능을 보완한 한국형 베일러로, 기존 제품보다 무게를 크게 줄이는 등 편리성을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원유중 대표는 “퓨젼복합기는 한국 특성에 맞도록 제작되어 습지가 많은 포장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며 총체벼 생산의 경우 물 논에서도 베일을 성형 후 지면에 떨어지지 않고 한 장비 안에서 직접 랩핑을 함으로써 바닥의 오염을 줄일 수 있고, 작업시간 단축과 압축 밀도가 높아 유산 발효에도 적합하다”며, 이 같은 장점이 사용 농가의 입소문을 타고 조사료 생산 현장에 널리 알려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에 신제품으로 공급되고 있는 퓨젼2는 1일 작업시간 8시간 기준으로 3만평에 대한 베일과 랩작업을 마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박윤만 ympark@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