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단·급이 동시 실시…효율성 극대화

  • 등록 2008.08.13 11:38:07
크게보기

정주축산, 바르모 라운드베일절단기 수입 공급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배합사료각격 상승과 함께 조사료가격도 급상승함으로써 양축농가의 사료비 절감과 사료의 효율적인 급여는 축산현장에서 이제 더욱 절실한 과제가 됐다.
조사료장비 전문 공급업체인 정주축산은 축산현장의 이 같은 과제 해결에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되는 자재 바르모(VARMO)라운드베일절단기를 수입공급에 나섰다.
바르모(VARMO)라운드베일절단기는 원형베일 또는 사각베일을 자체에서 상차하여 절단하면서 좌측과 우측에 급여할 수 있는 자주식 절단 급이기로 조사료 급여뿐만 아니라 농후사료와 TMR사료, 엔실레이지도 주행 급여한다.
모든 작동이 작업자가 승차하면서 작동하며 회전은 자동차 운전과 같이 핸들로 작동한다.
특히 회전반경이 좁은 우사나 주변에서 운전이 용이하다. 전체 길이는 2.83m, 폭 1.62m로 무게는 1,116kg으로 16HP디젤엔진을 장착하였다.
김희광 사장은 “강력한 유압구동으로 조사료 공급과 사료 공급과정에서 절단과 동시에 급이가 이루어지며, 자체적으로 원령베일러도 승차하여 급여하므로 급여를 위해 집게를 이용하여 절단기에 투입하고 또 절단하여 운송하는 제반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작업효율이 높은 제품”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특히 원하는 크기로 임의 절단하여 급이함으로서 편식을 방지하고 소화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기존 TMR과 배합사료의 급이에도 사용 가능, 조사료 및 배합사료 급여에 따른 일손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박윤만 ympark@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