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종도 ‘아웃소싱’ 시대

  • 등록 2008.08.11 10:21:10
크게보기

종개협-금보육종, 종돈장 육종지원 협약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 종축개량협회와 (주)금보육종 관계자들이 5일 종돈장 육종업무 지원사업 협약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조병대)는 지난 5일 오전11시 축산회관 3층 협회장실에서 (주)금보육종(대표 장성훈)과 ‘종돈장 육종업무 지원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로써 앞으로 종돈장은 업무협의를 통하여 육종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 요청시 종돈장에서 관리하고 있는 기타 모든 기록을 제공해야 하며, 협회는 산육형질·번식형질·육질형질 등 종돈장이 요청하는 분야에 대해 자료를 분석하여 선발과 교배가 용이토록 제공해야 한다.
이와 관련 관계자들은 한국종축개량협회가 종돈장과는 최초로 체결한 이번 체결을 계기로 종돈장의 육종업무 지원사업은 앞으로 탄력을 받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현재 한국종축개량협회는 종돈장을 위하여 혈통등록과 농장검정을 통하여 자료를 수집, 정리하고 분석하여 표현형 선발지수와 육종가를 이용한 부계·모계 선발지수를 작성하여 매주 농장에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용환 yhcho@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