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 생산성·복지 향상 등 기대

  • 등록 2008.03.17 14:03:42
크게보기

축산과학원, 동조물산 로봇착유시스템 시연회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농진청 축산과학원(원장 이상진)은 지난 13일 동조물산㈜(대표 이용구)에서 공급한 네덜란드 렐리(Lely)사의 아스트로넛(Astronaut) A3 로봇 착유시스템의 시연회 행사<사진>를 가졌다.
이날 시연회에 참가한 낙농가들은 동조물산㈜ 로봇착유기 담당인 남영주 과장의 설명을 듣고 질문하면서 아스트로넛 A3 착유기에 대한 궁금점을 해소했다. 또한 현장에서 착유과정과 동시에 토론 형식의 대화로 로봇착유기를 설치해야 하는 당위성이 곁들어 졌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축산과학원이 아스트로넛 A3를 설치한 배경, 현황, 기대효과 등 ‘로봇 착유 시설’ 경과보고도 진행됐다. 축산과학원에서는 로봇 착유시스템의 첨단 기능을 통해 국내 낙농업의 발전과 새로운 연구개발 과제 창출, 그리고 가축복지 향상 등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리고 생산성 증가 및 고품질 우유 생산 연구기반 조성 등의 목적으로 로봇 착유시스템을 설치했다고 설명한 뒤 로봇착유기를 통해 얻은 모든 데이터는 낙농가에게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윤만 ympark@chuksannews.co.kr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