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축협의 고명재 조합장은 이번 횡성한우축제가 성공적으로 치러진 이유에 대해 이 같이 말했다. 이번 행사기간 5일 동안 횡성축협은 행사장 내 판매장, 셀프식당, 횡성축협 본점매장, 횡성한우전문판매점인 한우프라자 등을 통해서 총 15억여원이라는 경이적인 매출을 기록했다. 두수로는 2백50여두 분량. 고 조합장은 “행사를 치르면서 우리 횡성한우의 우수성에 대해 다시 한번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외지에서 온 관광객들이 매장에서 횡성한우를 사기위해 20~30미터 이상 줄을 서 기다리는 모습을 보며 죄송스러운 마음이 들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횡성한우가 지금의 위치에 올랐다는 사실이 가슴 뿌듯할 만큼 감동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고 조합장은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면서 자신감과 함께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행사를 바라보는 법을 배웠다”며 이를 현장에 즉시 적용해 행사를 업그레이드 시켜나갈 것이라며 내년 행사를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동일 dilee@chuksa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