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봉농협, 환경변화 대응 혁신경영 ‘기치’

  • 등록 2026.01.13 13:45:17
크게보기

권역별 간담회서 올해 경영목표 제시
충청·경상권역 지역구 대의원 선출도

[축산신문 전우중 기자]

한국양봉농협(조합장 김용래)은 병오년인 올해 ‘실질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한국양봉농협 구현’을 경영 목표로 세웠다. 이를 위해 전문성과 경쟁력 강화를 통한 조직·사업 역량 확충과 경제사업 활성화 및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조합원 지원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충북권역 대의원
한국양봉농협은 지난 7일 충주에 소재, 호텔 더베이스에서 충북권역 ‘2026년 조합사업 운영공개 간담회<사진> 및 제34대 대의원’을 선출했다. 총 7명의 대의원을 선출하는 충북권역에서는 ▲청주선거구 강인섭·김만철 씨 ▲진천·음성선거구 류지원 씨 ▲충주·제천·단양선거구 오규석·이기호 씨 ▲증평·괴산·보은·옥천·영동 선거구 유해주 씨, 충북권역 ▲여성 대의원 몫 최중옥 씨 등이 단일후보로 등록해 무투표로 당선됐다. 또한 지난 한 해 조합사업 이용 우수조합원에 대한 시상식도 가졌다.
김용래 조합장은 “우리 조합의 신용사업 부문은 안정적으로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최근 들어 기후변화에 의한 꿀벌 개체수 감소 영향으로 경제사업 부문에서 전년대비 매출이 소폭 줄었다”며 “올해는 신제품 벌통과 수년 동안 개발한 꿀벌 전용 소독제 및 면역증강제를 출시 예정으로 조합원들의 많은 관심과 전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경북·대구권역 대의원
지난 8일에는 경북 안동 소재,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경북·대구권역 조합사업 운영공개 간담회를 이어갔다. 경북·대구권역은 국내에서 양봉농가 수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총 11개 선거구 14명의 대의원을 선출하게 된다. 후보 등록 결과, 선거구마다 단독으로 후보를 등록함에 따라 경선 없이 무투표로 출마자 전원이 당선됐다.
대구·칠곡선거구에서는 박용민·유명자 후보가 나란히 출마해 무투표로 당선자 이름에 올렸으며, 김천·구미·성주·고령선거구에는 전상필 후보가 단독으로 출마해 무투표로 당선됐다. 이외 무투표 당선 지역으로 ▲문경·상주선거구 박근홍 씨 ▲영주·봉화선거구 김진완 씨 ▲울진·영양선거구 김낙충 씨 ▲안동·예천선거구 이광섭·이호영 씨 ▲의성·영천선거구 오상요 씨 ▲경산·청도선거구 배효철 씨 ▲영덕·청송선거구 이춘규 씨 ▲경주·포항·울릉선거구 이영수 씨 등이다. 또한 2명의 ▲여성 대의원 몫으로 권금순·김경란 후보가 나란히 대의원으로 선출됐다.
 

 

경남·부산·울산권역 대의원
이어 9일에는 경남·부산·울산권역에서 2026년 조합사업 운영공개 간담회 및 제34대 대의원을 선출하는 선거가 진행됐다. 경남 창원 소재,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조합원들이 대거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8명의 대의원을 선출하는 경남·부산·울산권역 선거에는 ▲하동·거창·함양·산청·남해선거구 이현철 씨 ▲진주·사천·고성·통영·거제선거구 윤정현 씨 ▲창원·밀양선거구 이재봉 씨 ▲김해·창녕선거구 김승민 씨 ▲합천·의령·함안선거구 주재홍 씨 ▲부산·양산선거구 서창길 씨 ▲울산선거구 김생안 씨 ▲여성 대의원 몫으로 김남옥 씨 등이 당선됐다.
 

 

충남·대전·세종권역 대의원
12일에는 충남·대전·세종권역 조합사업 운영공개 간담회가 대전 소재, 선샤인호텔에서 개최됐다. 이 지역에서는 8개 선거구 10명의 대의원을 선출할 예정인 가운데 총 12명의 후보가 출마했다. 경선이 진행된 지역으로는 ▲대전선거구에 서찬원·이관우 후보가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이관우 씨가 지역 조합원들의 높은 지지를 끌어냈으며, ▲계룡·논산·금산선거구에서는 김중식·송창근 후보가 격돌해 최종 김중식 씨가 당선증을 거머쥐었다. 무투표 당선 지역으로는 ▲예산·아산·천안·세종선거구 김선태·신동일·이윤수 씨 ▲태안·서산·당진선거구 김충열 씨 ▲보령·홍성선거구 김광수 씨 ▲부여·청양·서천선거구 백경호 씨 ▲공주선거구 양승원 씨 ▲여성 대의원 몫으로 신미령 씨가 무투표로 당선됐다. 이번 새로 선출된 신임 대의원들의 임기는 2년으로, 오는 2028년 2월 28일까지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전우중 jwjung65@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