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런’, 건강축제의 장 만든다

  • 등록 2025.08.28 08:18:41
크게보기

라이프스타일 안착 ‘러닝’ 행사 소비자 시선 집중
3천명 참가…‘러닝 후 에너지 보충’ 한돈가치 확인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건강한 먹거리 한돈의 가치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오는 9월 21일 경기 하남시 미사경정공원에서 ‘2025 한돈런’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건강과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제 단순한 운동을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은 ‘러닝’이 주제가 되고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이에 따라 ‘러닝 후 에너지 보충에는 한돈이 최고!’라는 콘셉트로 이번 행사가 단순한 달리기 대회를 넘어 건강한 먹거리인 한돈의 가치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우선 5km와 10km 코스로 진행되는 ‘한돈런’ 에는 전문 러너부터 가족 단위 참가자까지 약 3천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참가 접수가 진행중인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 티셔츠·완주 메달·한돈 굿즈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대회 후에는 ‘한돈 푸드트럭존’이 운영돼 신선한 한돈으로 조리한 불고기, 한돈 삼겹구이, 라드유 볶음밥을 맛볼 수 있다. 참가자들은 고강도 운동 뒤 필요한 단백질과 비타민을 한돈 도시락으로 보충하며 특별한 경험을 누리게 된다. ‘육상여신’으로 불리는 전북개발공사 소속 김지은 선수도 현장을 찾아 참가자들과 소통하게 된다.
이번 대회의 또 다른 포인트는 ‘라드유(돼지기름) 홍보부스’다. 최근 2030 세대와 디지털 네이티브에게 새로운 푸드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는 라드유 부스에서는 하반기 디지털 캠페인 영상 ‘라드 바이 지방씨(LARD BY GIBANG-SSI)’를 상영하고, 라드유 스틱과 레시피 카드를 배부한다.

현장 이벤트로 타투 프린팅, 솜사탕 만들기, 미니 골대 축구, 스포츠 테이핑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특히 롯데웰푸드, 빙그레, 이마트, SSG 등 굵직한 기업들이 협찬사로 참여, 다양한 협찬 물품과 특별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러닝과 먹거리·라이프스타일이 어우러진 ‘페스티벌 무드’가 완성될 전망이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한돈런이 단순한 러닝 대회를 넘어 국민이 함께 즐기고 건강을 나눌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한돈의 진정한 가치를 알리고 소비를 확대 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이일호 yol215@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