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닭협, 말복 앞두고 어르신께 ‘사랑의 토종닭’ 전달

  • 등록 2025.08.12 10:24:20
크게보기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에 200마리 기부…나눔축산운동본부 후원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가 말복을 앞둔 지난 8일 경기도 이천시 소재 청미노인복지관에서 ‘사랑의 토종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무더위에 지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고, 토종닭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나눔축산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토종닭 200수(300만원 상당)가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에게 전달되어 여름철 보양식으로 제공됐다.

이날 행사에는 문정진 한국토종닭협회 회장을 비롯해 이종원 나눔축산운동본부 사무총장, 최대열 청미노인복지관장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문정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의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나눔축산운동본부 이종원 사무총장은 “어르신들께 건강한 토종닭 백숙을 대접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나눔이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미노인복지관 최대열 관장도 매년 잊지 않고 토종닭을 지원해주는 데 대한 감사를 표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함께 백숙을 맛보며 덕담을 나누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따뜻한 정을 나눴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앞으로도 우리 토종닭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어려운 이웃과 함꼐 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수형 kshabsolute@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