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는 ‘미트큐 딜리버리' 론칭을 통해 B2B 온라인몰 금천미트에 이어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O2O 플랫폼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O2O는 온라인 투 오프라인의 약자이며, ‘미트큐 딜리버리'는 자신이 등록한 주소지와 가까운 정육점을 선택해 원하는 고기의 부위와 중량을 주문하고 결제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미트큐 딜리버리'의 가맹 정육점은 고객의 주문이 접수되는 동시에 고기를 썰어 보냉팩에 포장해 신선도를 유지하며, 이렇게 포장된 고기는 최대 1시간 이내에 고객에게 배송된다. 한편, 론칭을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 전원에게 1만 원 할인 쿠폰과 배송비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육점 소상공인들과 상생협력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신선한 고기를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앱을 기획했다”며 “현재는 서울 일부 지역만 배달 서비스가 제공되지만 추후 가맹 정육점을 확대해 전국 단위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동원홈푸드는 최근 몇 년 동안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한우를 최고가격에 구매하면서 한우농가들과 두터운 신뢰 관계를 쌓아온 기업이다. 지난해에도 대통령상을 수상한 전남 영양 김용복씨의 소를 6천259만원에 구매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