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세미나에서 민원기 경상대 수의과대학 교수는 “닭 콕시듐증은 국내 대다수 양계장에 분포하고 있다. 닭 콕시듐증은 체중감소, 장염·설사·혈변, 산란율 감소, 폐사, 2차 세균감염 등 양계장에 큰 경제적 피해를 유발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닭 콕시듐증 예방·치료에는 항콕시듐제·천연물 이용, 백신접종, 농장관리 등이 활용되고 있다. 특히 닭 콕시듐증은 병인체 종류와 항원이 다양하고, 세포 내에 기생하고 있는 만큼, 장관·세포성 면역을 높일 수 있는 실용적인 생독백신 개발이 요구되고 있다”고 전했다.
민 교수는 “‘히프라 에발론’을 국내 종계·산란계에 접종한 결과, 충란이 확 줄어드는 등 탁월한 닭 콕시듐증 방어효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김명섭 한국히프라 수의사는 “닭 콕시듐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려면 ‘좋은’ 백신을 ‘잘’ 접종해야 한다”며 “‘히프라 에발론’은 최적 백신균주, 확실한 약독화, 혁신적 면역증강제, 최첨단 백신분무기 등을 통해 가장 완벽한 닭 콕시듐증 예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장준혁 한국히프라 수의사는 “히프라에서는 ‘히프라 에발론’ 접종기기 뿐 아니라 백신접종에 대한 추적관리 서비스, 농장 내 콕시듐증 검사, 제품 접종 교육 등 다양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히프라 에발론’은
닭 콕시듐증 약독화 생백신…강력 면역증강제 탑재
‘히프라 에발론’은 닭 콕
시듐증 예방을 위한 약독화 생백신이다.
시듐증 예방을 위한 약독화 생백신이다.콕시듐 충란의 빠르고 적은 배출을 유도하는 안전한 약독화 백신주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닭의 평균 생애주기인 60주를 모두 커버하는 유일한 콕시듐 백신이다. ‘평생면역’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아울러 더욱 강력해진 면역증강제 ‘히프라뮨T’를 탑재, 콕시듐 백신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백신라벨에 부착된 RFID칩, 스마트 분무접종기, 접종관리 프로그램 등 첨단기술을 통해 정확한 백신접종이 가능하다.
축산신문, CHUKSAN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