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거에는 천연꿀의 소비층이 주로 중·장년층에 머물렀으나, 최근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개인의 건강을 중요시 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전 연령대에서 수요가 늘어나 눈길을 끈다.
특히 이러한 반응은 유명백화점을 비롯해 각종 온라인사이트에서 변화의 바람이 감지되고 있다. 실제로 한 유명백화점의 경우 건강식품에 대한 2030세대들의 수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15.2%의 신장률을 기록한 반면에 올해 8월까지 17.3% 성장하면서, 건강식품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스틱형 벌꿀은 면역력 강화와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2030 직장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소비 연령대를 다양화하는 등 두터운 소비층을 확보한다면 스틱형 천연꿀제품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