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전국민이 극심한 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며, 맛과 영양이 좋은 한우요리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해 보는 것을 권했다.
▲한우사골 리조또

한우사골 리조또는 비교적 간편한 조리방법으로 유럽 여행에서 경험했던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충분히 두르고, 마늘과 양파를 넣고 볶다가 버섯도 함께 넣어준다. 적당히 익으면 쌀도 함께 넣고 볶다가 사골국물을 넣고 함께 끓여준다. 쌀이 익으며 채끝과 채 썬 블랙올리브, 생크림, 우유, 소금, 후추를 넣고 익히면서 걸죽하게 농도를 맞춰주면 완성된다.'
▲한우 동파육

한우 등심은 대파, 월계수 잎, 정향, 양파, 통마늘, 통후추와 함께 30분 정도 삶아준다. 다 삶아지면 간장과 설탕, 굴소스를 넣고 약불로 졸여주면 된다. 잘 졸여진 한우 등심은 썰어 데친 청경채와 채 썬 대파를 함께 올려주면 ‘한우 동파육’이 완성된다.
▲한우 김치 퀘사디아

한우등심은 핏물을 제거한 후 굵게 다져서 설탕, 간장, 다진 마늘, 참기름, 청주, 식용유로 섞어 만든 양념에 10분간 재워둔다. 양파와 피망, 김치는 채를 썰어 양념된 한우 등심과 함께 볶아 준비해 둔다.
또띠아를 깔고, 모짜렐라 치즈에 준비해둔 속 재료를 넣고, 다시 모짜렐라와 체다치즈를 올려 준 다음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워주면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