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로써 양봉농협은 오는 3월부터 임기를 시작할 제31대 전국대의원 62명의 선출을 완료했다.
지난 13일에는 공주시 SM웨딩에서 충남·대전지역의 2020년 조합사업 운영공개 간담회 및 충남지역 8개 선거구에서 31대 대의원을 선출했다. 충북지역 제31대 대의원 당선자로는 ▲태안·서산·당진 선거구에 양융근 씨 ▲예산·아산 선거구 이윤수 씨 ▲천안·세종 선거구 임재붕 씨 ▲공주·청양 선거구 이신직 씨 ▲보령·홍성·서천 선거구 라동옥 씨 ▲계룡·논산·부여 선거구 백경호 씨 ▲대전·금산 선거구 송철호 씨 ▲충남· 대전지역 여성대의원에 김민순 씨 등이 각각 신임 대의원으로 선출됐다.
아울러 14일에는 전주시 아름다운켄벤션웨딩에서 조합사업 운영 간담회 및 전북지역 7개 선거구에서 제31대 대의원 7명을 뽑았다. 이날 제 31대 대의원 당선자로는 ▲군산·익산 선거구에 이경준 씨 ▲전주·진안·김제·장수·무주 선거구 김운용 씨와 박솔근 씨 ▲완주 선거구 최운봉 씨 ▲부안·정읍·고창 선거구 조경원 씨 ▲임실·순창·남원 선거구 김석진 씨 ▲전북지역 여성대의원으로 김영순 씨가 각각 당선됐다.
또한 지난 15일에는 광주광역시 무등파크호텔에서 조합사업 운영 간담회 및 전남·광주지역 7개 선거구에서 7명의 제 31대 대의원을 각각 선출<사진>했다.
이날 대의원 당선자는 다음과 같다. ▲장성·담양 선거구에 박은식 씨, ▲화순·구례·곡성 선거구 정진우 씨, ▲순천·광양·여수 선거구 김공수 씨, ▲장흥·보성·고흥 선거구 서명숙 씨, ▲영광·함평·무안·목포·신안·진도·강진·영암·나주 선거구 박봉권 씨, ▲광주 선거구 전인채 씨, ▲전남·광주 여성대의원에 곽행자 씨 등 7명이 각각 선출됐다.
지난 16일 치러진 제주지역 제31대 대의원 선거에서는 양의석 씨 1명을 선출하고, 2020년 조합사업 운영공개 간담회를 마감했다.
한국양봉농협 김용래 조합장은 “요즘 일선축협에서 양봉관련 사료와 우수 기자재를 공급해 줄 수 있냐는 문의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며 “양봉농협은 양봉농가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양봉관련 기자재를 전국 일선축협이 나서서 공급한다면 이를 원가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