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축산운동 실천 현장>농촌지역 찾아 한방 의료봉사

  • 등록 2019.07.03 10:47:01
크게보기

나눔축산운동본부-약침학회, 서산축산종합센터서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나눔축산운동본부(상임공동대표 김태환·김홍길)는 지난달 30일 약침학회(회장 강인정)와 서산축산종합센터에서 희망 나눔 의료봉사활동<사진>을 했다.
이날 약침학회 한의사 6명과 간호사, 자원봉사단 20여명, 나눔축산봉사단 10여명은 농촌지역 어르신과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한의사들은 침술, 약침, 한방과립 처방에 이어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방문 진료까지 했다.
나눔축산운동본부 안승일 사무총장은 “3년 동안 한방 의료봉사활동을 지원하면서 농촌지역 마을 어르신과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올해는 서산을 시작으로 의료 서비스에 취약한 농촌지역을 찾아 지속적인 의료 서비스 제공에 힘쓸 계획”이라고 했다.
한방진료를 받은 한 마을주민은 “평소 한의원 찾아가기가 힘들었는데 직접 마을까지 찾아와서 한방진료를 해줘 너무 고맙다”고 했다.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약침학회와 함께 의료봉사활동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의료봉사 뿐 아니라 농촌 지역 다문화가정, 홀몸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축산물 지원 및 축산현장 체험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정훈 jw313@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