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고기와 수입쇠고기를 차별화 시킬 절호의 찬스인 동시에 위협요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최근 한우값 강세가 이어지면서 사육의향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유통업체에서 한우 물량 확복에 따라 자칫 무분별한 출하는 사육기반을 위축시킬 우려도 있다. 이럴 때일수록 고급육 출하를 늘리고 한우 차별화를 확실히 시켜야 할 것이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한우가 고급육이란 것을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또 브랜드육을 중심으로 철저한 원산지 표시와 추적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한우 신뢰도를 높이는 노력으로 한우산업 도약의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