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문 과장(축산기술연구소 축산물이용과)

  • 등록 2003.10.01 15:4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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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WTO 및 FTA 협상,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기호도 변화에 따라 축산업은 새로운 전환점을 찾아야할 시점으로 이미 선진국은 소비자 맞는 생산, 유통, 마케팅 체계로 전환하고 있으며 경쟁력을 급속도로 향상시키고 있다.
우리는 미래 세계인구의 폭발적인 증가에 따른 축산업의 중대성과 축산의 최종목표는 품질이 우수하고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것이라는 점은 물론, 한때 세계 유통시장을 주도했던 윌마트(Wal-mart)철학이 식육시장에서 주춤거리는 이유는 축산식품은 민족고유의 풍미와 전통적인 맛의 차이 때문에 국제적 및 지역적으로 시장 차이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상기하면서, 우리나라의 축산업이 생산비 경쟁에서의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품질경쟁에서 재도약 하기 위해서는 생산, 유통, 소비 분야 각 단계에서의 과감한 전환과 배전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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