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함용문 본부장은 수입쇠고기 소비 증가에 우려를 표하며 “미래 소비자인 청소년들에게 한우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알려 한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확산과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앞으로도 나눔축산운동을 통해 국내산 축산물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알려 축산농가 소득 향상과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축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눔축산운동’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지속가능한 선진 축산업을 만들어 가기 위해 소비자, 농업인,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으로 ▲1% 기부·나눔활동 ▲소외계층 봉사·후원활동 ▲경종농가 상생협력활동 ▲지역사회 환경개선활동 ▲소비자 상호이해 증진활동 등 5대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