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가 소비자들에게 고급육으로서 제대로 평가받기 위해서는 한우브랜드화가 필수적으로 이뤄져야 한다. 한우농가들이 아무리 좋은 고기를 생산하더라도 이름 즉 브랜드가 없다면 소비자들이 또 사서 먹고 싶어도 구입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또한, 브랜드를 만든 후에 고급 한우 브랜드로서 소비자들로부터 오래도록 사랑받기 위해서는 맛과 안전성, 여기에 품질의 균일성과 안정적인 공급 등 소비자와의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홍천 늘푸름 한우의 경우 브랜드상장 경매를 한지 만 2년째를 맞고 있으며 참여 농가들은 농가 소득향상과 더불어 최고급 한우를 생산한다는 자부심도 갖게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