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소장(한국양계연구소)

  • 등록 2002.12.16 13:5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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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란소비가 침체된 상황에 악재가 연이어지면서 계란의 우수성에 대한 소비 홍보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 보다 절실해 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러한 소비홍보의 진면목은 단기적인 계란가격의 상승 보다는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막연한 부정적시각을 해소하고 계란의 영양가와 유익성분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도모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통해 계란의 상시구매가 이뤄질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홍보를 통해 일시적인 가격상승을 기대할 수도 있겠지만 이러한 수급차는 곧바로 채워질 수 밖에 없는 생산기반이 이미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계란의 소비홍보 방향도 이러한 전제하에 보다 적극적으로 이뤄져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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