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강원 고성한우, 칡소 생산 자부심 드높여

  • 등록 2018.09.05 11:07:06
크게보기

한우협 고성군지부, 제4회 ‘고성군 축산가족 한마음대회' 개최

[축산신문 박윤만·홍석주 기자] 전국한우협회 고성군지부(지부장 송명근)는 지난달 31일 강원도 고성 봉수대 해수욕장에서 고성군 농업기술센터와 제4회 고성군 축산인 가족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송명근 고성군지부장은 “2015년부터 네 번째 열린 행사로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 강원 고성에서 생산된 한우와 고성 칡소를 알리는 계기가 되고, 한우인 가족의 화합의 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고성군 이경일 군수는 축사를 통해 “청정지역인 강원 고성의 청정환경 특성을 살려 우수한 한우를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일자리를 확대하기 위해 조사료 사업을 본격화 하고 고급육 생산으로 브랜드화로 강원도의 칡소 사육 중심지로 발전시키는 만사형통 축산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고성농업기술센터 마동진 과장과 고성군 함형진 위원이 축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노고로 감사패를 받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송명근 지부장이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한 암송아지 1마리씩를 기증을 하고 추첨해 당첨된 한우인은 기증을 받은 송아지를 사육해 2년 후 암송아지를 한우인 대회에 경품으로 전달하는 릴레이 행사에서 올해는 간성읍 전상록씨가 당첨<사진>됐다. 

■고성=박윤만·홍석주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