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의 수출 콘텐츠는 ‘한국 경마 경주 실황’이다. 렛츠런파크 서울과 부산에서 펼쳐지는 더러브렛 경주를 실시간으로 해외에 송출해 해외 발매시행체에서 마권을 발매할 수 있도록 판매한다.
영어 중계와 자막은 필수이고, 해외에서의 한국경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국가별 맞춤 홍보와 마케팅 서비스도 시행한다.
한국 경마 수출은 2013년 싱가포르에 시범수출을 개시한 것을 시작으로, 2017년까지 미국 등 8개국으로 시장을 늘려가며 성장을 거듭해왔다.
작년 한 해에만 1천980개 경주를 수출하며 해외 매출액 약 629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경주수출을 개시한 이래 연평균 80%의 높은 성장률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은 더욱 돋보인다. 기존 수출국인 싱가포르, 미국과 계약 연장을 이끌어낸 것은 물론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스페인, 벨기에 등 신규 수출국 5개국도 확보했다.
상반기 동안 매출액 339억 원을 달성해 전년 상반기 대비 101% 증가했고, 수출 경주 수로 따지면 1천528개 경주를 수출해 무려 218% 증대됐다.
하반기에도 좋은 성적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사회는 기존에 연간 5개 내외 경주를 수출했던 프랑스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에는 코리아컵과 그랑프리 경마일 등 총 10개의 경주를 수출할 예정이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한국 문화를 알린다는 마음으로, 한국경마 해외 수출과 국제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