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농식품모태펀드 피투자경영체의 마케팅 강화 지원을 위한 ‘농식품모태펀드 국내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농식품모태펀드에서 투자를 받은 우수 농식품경영체들이 참여해 유통구매기관들과 전문 맞춤상담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국내외 대상 판로 개척 및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았다.
‘2018 농식품모태펀드 구매상담회’는 대형마트, 할인점, 홈쇼핑, 유통구매기업 등 대형 유통채널의 담당자를 비롯해 제조, 가공의 우수 농식품경영체들이 참여해 진행됐다. 참여 농식품경영체들의 사업 및 제품 특성을 고려한 세심한 매칭 프로세스를 통해 일대일로 진행된 맞춤형 구매상담은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성과를 얻었다. 또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마케팅 전략 및 경영에 대한 정보를 온·오프라인 상생 유통 전략 세미나를 통해 제공받으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구매상담회와 동시 진행된 ‘농식품경영체 상품 품평회’<사진>에서는 유통MD, 브랜드 및 제품 디자이너가 품평위원으로 참가하여 참여한 농식품경영체의 상품에 대한 진솔한 평가와 함께 각 농식품경영체의 제품 디자인과 방향성 등 브랜드 구축 전략과 유통 전략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아 큰 호평을 받았다.
농금원 관계자는 “올 한해 이번 행사를 포함한 다양한 농식품모태펀드 국내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농식품경영체들의 우수한 상품의 판로 개척과 소비처 확대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