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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육우자조금, 내년도 사업계획 논의

대면 활동 증가 고려, 소비자 접점 확대 나설 것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가 육우의 가치 제고를 위해 내년도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육우자조금은 지난 5일 안성축협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4회 관리위원회<사진>서 ‘2023년 육우자조금 사업계획()심의의 건을 의결했다.

2023년 육우자조금 사업 추진방향으로 육우의 우수성 및 올바른 정보전달 및 인식개선 언택트 소비형태를 반영한 저지방, 신선함, 가성비의 육우 가치 홍보 강화 소비환경에 따른 마케팅 다양화 및 육우 브랜드 구축 육우농가 경쟁력 강화를 통한 생산기반 안정화 및 소득증대 등을 논의했다.

특히 육우자조금은 실외 마스크 해제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소비자들의 오프라인 활동이 증가된 점을 고려해 소비자와 접점 확대를 위한 홍보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에 육우자조금은 육우장터 사업 및 지역 육우요리교실 확대, 육우요리대회 등으로 소비자들이 육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육우자조금은 지역홍보사업으로 지역별 육우 지부 홍보행사를 지원하며 전국 육우 지부를 활성화에 나설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고급육으로써 육우의 가치를 제고하고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육우 품평회를 마련해

농가에게는 육우 고급육 사육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소비자에게는 육우 고급육을 선보이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조재성 위원장은 육우가격 하락, 사료가격 증가 등 농가의 어려움을 대변하기 위해 육우자조금과 관리위원들의 노력이 더욱 절실히 필요한 때라며 육우자조금은 육우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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