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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농도원유업, 유제품 이커머스 판매사업 추진

로컬커머스 기업 랩씨드와 업무협약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농도원유업 영농조합법인(대표 황주원)이 로컬커머스 전문기업 랩씨드와 유제품 이커머스 판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연간 700톤의 유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농도원목장은 개체별 사양관리를 위해 개체마다 전자목걸이를 부착해 체중, 건강상태를 감지해 자동사료급여시스템으로 공급하고, 로봇착유시스템을 가동해 데이터를 활용한 적정사육을 진행하는 등 스마트 낙농과 체험목장을 병행하는 곳이다.
랩씨드는 주요 거점지역 로컬푸드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생산농가, 상품, 데이터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랩씨드의 로컬푸드 온라인 플랫폼 ‘샵블리(SHOPBLY)’에 농도원유업의 제품을 입점시켜 생산 데이터 기반 판매사업을 강화키로 했다.
랩씨드 황동주 대표는 “샵블리는 다양한 생산 이력 데이터를 제공해 상품 안전성, 신뢰도 있는 정보를 구축한다”며 “스마트 낙농을 실현하고 있는 농도원 목장의 유제품 판매가 샵블리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황주원 대표는 “농도원 목장은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낙농업에 첨단기술을 접목해왔다”며 “생산 데이터를 판매사업에도 접목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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