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5 (월)

  • 구름많음동두천 11.5℃
  • 구름많음강릉 7.5℃
  • 구름많음서울 14.6℃
  • 맑음대전 10.7℃
  • 흐림대구 10.3℃
  • 구름많음울산 10.3℃
  • 흐림광주 11.5℃
  • 흐림부산 10.8℃
  • 흐림고창 11.5℃
  • 흐림제주 13.8℃
  • 구름많음강화 8.8℃
  • 맑음보은 9.7℃
  • 흐림금산 11.0℃
  • 흐림강진군 11.8℃
  • 흐림경주시 9.5℃
  • 흐림거제 11.2℃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이슈

선물가액<청탁금지법> 상향 조정으로 핫하게…선택폭 넓어진 우리 축산물

설 선물세트 열전<국내산 축산물>

[축산신문 신정훈·김영길·서동휘·이일호·전우중 기자] 명절 선물은 역시 국내산 축산물이다. 맛, 안전·위생에 건강, 그리고 정성까지 가득 담겨있으니, 받는 순간 ‘최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게 된다. 특히 올 설 명절은 코로나19에 따라 평소 왕래가 적었던 탓에 가족, 친지, 지인 얼굴이 유난히 더 반갑다.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에는 이것저것 다 따져봐도 국내산 축산물 만한 것이 없다. 올 설 명절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국내산 축산물 선물세트를 소개한다.


농협목우촌

프리미엄급 강화…친환경 포장재 확대


농협목우촌(사장 표기환)이 설 명절을 맞아 100% 국내산 원료육으로 만든 선물세트를 시판했다.

농협목우촌은 청탁금지법 개정으로 명절 기간 농수축산물 선물가액 범위가 상향 조정됨에 따라 흑돈수제햄, 한우, 스테이크 세트 등 프리미엄급 선물세트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목우촌 흑돈 프렌치렉이 포함된 흑돈수제햄 세트는 삼겹이 붙어있는 뼈등심 부위를 오븐에 가열한 제품으로 삼겹의 고소한 풍미와 등심의 담백한 맛이 매력적이라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한우·한돈세트, 캔햄종합세트, 육포세트, HMR세트, 냉동식품세트 등 설 명절용 다양한 세트를 준비했다.

지역사회 상생협력 사업 확대를 위해 일선조합과 연계한 한우 육포, 꿀, 소금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또 이번 설 선물세트는 플라스틱 대신 종이로 만든 간지와 쇼핑백 등으로 구성된 품목을 늘리고, 일반 젤 타입의 아이스팩을 물로 전면 교체하는 등 분리배출과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자재 활용을 확대했다.

농협목우촌 선물세트는 시중 대형마트 등 유통매장 또는 ‘목우촌몰’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팜스토리한냉
위생·안전에 맛까지 ‘고급육 엄선'

팜스토리한냉(대표 편명식)이 내놓고 있는 올 설 명절 선물세트에는 위생적이면서도 신선한 국내산 축산물이 정성스레 담겨져 있다.
팜스토리한냉 선물세트는 한우고기 ‘생생한우’와 돼지고기 ‘생생포크’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생생한우’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스페셜, 골드, VIP, 알뜰, 정육, 찜갈비, 명품꼬리, 우족, 보신 세트 등으로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부위별로 최고급육만을 엄선해 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다. 가격선택폭 역시 넓다.  특히 프리미엄, 스페셜, 골드, VIP, 알뜰, 정육 선물세트 등은 필름을 고기에 밀착시켜 진공상태로 만든 스킨포장을 채택, 신선함을 더 오래 유지토록 했다. 
‘생생포크’ 선물세트는 특선, 뒷심, LA갈비, 실속 1·2·3호, 생생포크팜 등으로 채웠다. 이중 실속세트는 외포장을 없애는 등 포장을 줄이는 대신 더 좋은 맛과 품질을 넣었다.
생생포크팜의 경우 100% 국내산 돈육을 사용, 돼지고기 본연의 생생한 맛이 살아있다. 
한우 등심과 한돈 삼겹살 등으로 채워진 ‘생생 한가족 구이세트’도 있다.


하림·마니커·참프레
닭고기 업계, 간편·가심비 코드 맞춰

닭고기 식품분야 기업들이 저렴하면서도 정성이 가득한 선물세트들의 출시를 대대적으로 알렸다.
하림은 인기 제품들을 선별, 총 10종의 다양한 세트를 3~5만원대로 구성했다. 야식 및 밥 반찬으로 즐기기 좋은 냉장‧냉동제품으로 구성된 ‘하림 정·복 세트’,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 세트’, 닭발육수로 낸 국물 맛이 일품인 ‘냉동 즉석 삼계탕 세트’ 등이 다양하게 준비됐다.
마니커는 ‘진심가득, 행복가득, 양손가득 세트’ 3종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격대별로 다양한 닭고기 가공제품들을 만날 수 있도록 준비했고, 계열사인 마니커에프앤지는 에어프라이어 전용제품인 에어프랜즈를 담은 ‘베스트 선물세트’와 ‘인기스낵 선물세트’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참프레도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가성비 높은 알찬구성을 내세우며 총 7종의 다양한 세트를 출시했다. 냉장 1~3호 세트와 냉동제품, 상온세트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냉장제품은 동물복지 수비드 닭가슴살, 냉동제품은 동물복지 에어프라이어 4종 등 신제품으로 재구성했다.


서경양돈농협
친환경 ‘허브한돈’ 최강 라인업 구성

서울경기양돈농협(조합장 이정배)은 ‘친환경 허브한돈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삼겹살과 목살, 앞다리(불고기)로 구성된 ‘특호세트’와 ‘냉장일반세트’, 갈비만으로 구성된 ‘냉동갈비세트’ 등 부위와 가격, 중량에 따라 모두 9종이 출시됐다.
4만원대 실속형부터 14만6천원대의 고급형까지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특징.
허브한돈은 종돈, 사료, 사양관리의 통일과 함께 HACCP 및 친환경(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돈육브랜드로 생약 기능성 물질을 사료에 첨가, 출하 전 60일 이상 급여해 사육한 돼지만을 사용한다. 이에 따라 필수미네랄이 다량 함유돼 면역력에 도움을 줄 뿐 만 아니라 불포화 지방산의 함량이 높아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다. 성장기 어린이 뇌세포 발달에 좋은 아라키돈산 함량도 높다. 특히 엄격한 출하 관리와 함께 도축, 가공, 전 과정에서 최상의 위생설비와 콜드체인 시스템이 적용, 품질과 맛 모두를 만족시킬수 있는 제품이다.
허브한돈몰을 통해 서울경기양돈농협의 설 선물세트를 만나볼수 있다. 


도드람양돈농협
2년 연속 ‘명품’ 인증 ‘도드람한돈’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신선육 뿐 만 아니라 가정간편식을 포함한 다양한 가공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선물세트 종류가 모두 16종에 달한다.
10종의 신선육 선물세트만 해도 삼겹살과 목살은 물론 항정살과 등심덧살 등 특수부위, 불고기용과 보쌈용 앞다리살까지 포함돼 있다. 
6종의 가공세트는 최근의 소비트렌드를 만족시켜준다. 
명절 선물세트로 빠지지 않는 캔햄 가공품을 비롯해 양념왕구이와 매운갈비찜, 돈까스, 미트와플, 훈제바비큐, 수육가득 돼지국밥, 직화곱창, 닭발, 막창, 돼지고기 듬뿍 김치찌개, 장조림, 컨버터 장조림, 돼지갈비 바로구이 등 그동안 도드람이 출시한 여러 가지 가정간편식이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로 담겨져 있다. ‘집밥한상세트’, ‘안주든든세트’ 등이 새로이 출시되며 받는 분의 취향이나 연령대 등을 감안해 다양한 부위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고를 수 있는 즐거움도 느낄수 있다. 
‘명품 브랜드인증’을 2년 연속 수상한 ‘도드람한돈’이 선물세트의 근간이 되고 있다는 사실은 ‘덤’ 이다. 그러면서도 3만~10만원의 합리적 가격대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돈마루
청정·동물복지 축산물 ‘정성 가득'

돈마루(대표 이범호·안형철)는 이번 설 명절 선물세트에 가족과 이웃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깨끗하고 신선한 국내산 축산물로 가득 채웠다.
‘돈마루 우리한우 명품세트’는 천혜 자연환경을 갖춘 최신시설에서 과학적이고 위생적으로 사육돼 맛과 육질이 뛰어난 한우 1+등급 이상 고급육을 엄선했다. 
명품1호, 명품2호, 명품3호, 명품4호 등 부위·가격대별로 출시, 선택폭을 넓혔다. 맛과 멋으로 기억되는 ‘갈비세트’와 꼬리세트, 우족세트, 사골세트 등으로 세분화한 ‘건강세트’도 있다. ‘돈마루한돈 플러스 돈육세트’는 까다로운 수질검사와 무항생제 기준을 통과한 농장 브랜드로 꼼꼼하게 만들었다. 1호, 2호, 3호 등으로 구성됐다. ‘성지농장 햄&소시지 세트’는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성지농장 고급원료육으로 생산했다. ‘돈마루 행복햄 세트’는 에리토르브산나트륨, 합성향료, 착색료 등이 들어있지 않은 ‘3무 첨가’ 제품이다. 
이밖에 무항생제 한우 뼈를 첨가물없이 오직 물로만 12시간 이상 고아 만든 ‘한우곰탕 선물세트’, 동물복지 무항생 인증 ‘성지농장 육포세트’ 등을 준비했다.


한국양봉농협
완전식품 천연벌꿀로 건강을 선사

한국양봉농협(조합장 김용래)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가성비가 높은 자연에서 얻은 완전식품 천연 벌꿀을 비롯해 건강기능 식품, 뷰티앤케어 제품의 다양한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양봉농협의 자체브랜드인 청밀 벌꿀은 전국 청정지역에서 조합원이 우수 꿀샘식물에서 정성을 들여 생산한 1등급 천연 벌꿀로 풍부한 맛과 은은한 향이 일품이며,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으뜸이다. 
또한 국산 프로폴리스 추출 동결건조 방법으로 영양손실을 최소화한 건강기능 식품 ‘프로폴리스 분말’과 수용성 프로폴리스 공법으로 만들어진 ‘프로폴리스 석류 젤리’ 뿐만 아니라 16종 아미노산, 8종 미네랄, 4종 비타민, 펩타이드, 플라본, 플라보논, 이소플라보노이드 등 생리활성물질이 함유된 ‘로열젤리 정’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도 최근에는 차로 즐길 수 있는 천연꿀과 유자청, 생강청으로 구성된 ‘리얼 허니청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양봉농협 관계자는 “올해 설 명절선물은 남녀노소가 쉽게 즐길 수 있는 영양 만점인 천연 벌꿀과 양봉산물 제품으로 시작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