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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조제분유 동남아 수출…웰빙트렌드 발 맞춰야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한국산 제품이 동남아시아 조제분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웰빙 트렌드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이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한국산 조제분유는 품질이 좋고 소화가 잘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나, 경쟁국가들의 수입 분유보다 고가에 판매되고 있어 시장 점유율은 타 국가에 비해 낮은 수준에 그쳐 있다.  
이에 프리미엄화 되고 있는 동남아 시장에서 한국산 조제분유의 수출 확대를 위한 경쟁력 강화 방안으로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겨냥한 차별화된 제품이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베트남 최대 국영 유제품 기업인 비나밀크에서는 제비집을 첨가한 프리미엄 분유를 만들어 현지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에서도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싱가포르 국민들의 높은 소득수준, 건강에 대한 관심도 상승 등으로 제비집 분유의 인기가 높아진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싱가포르에서 베트남산 조제분유가 성공적인 수출성적을 거뒀던 것과 같이 웰빙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나설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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