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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농진청, 현장맞춤 종합상담…농장 만족도 높여

현장 방문-비대면 서비스 탄력 운영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이 지난해 현장 및 비대면 상담으로 운영한 ‘축산 현장 맞춤형 종합상담’이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기존 실내 집합형 상담보다는 개별 현장 상담과 비대면 상담을 확대‧도입해 탄력적으로 운영했다.
농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2020년 종합상담의 종합만족도는 5점 만점에 4.65점으로 전년보다 5.6% 상승했다.
특히 상담 내용을 농장에 직접 적용하는 현업적용도 항목은 4.27점으로, 전년 대비 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축산농가에 큰 도움이 된 분야는 ‘질병(39.5%)’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올해 처음 도입한 비대면 상담에 대한 별도 설문조사 결과, 만족(83.3%)이 불만족(16.7%)보다 월등히 높았다. 만족한 이유로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시간 절약 등을 꼽았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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