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농식품부-aT, ‘슬기로운 한식생활’ 1억6천만 뷰 쾌거

중국 왕홍과 K-FOOD 온라인 마케팅 진행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K-FOOD 온라인 마케팅 ‘슬기로운 한식생활’ 라이브 쿠킹쇼가 하루 만에 1억6천만 뷰를 기록하며 큰 주목을 받고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6일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유명 왕홍(인터넷스타)인 탄차오인(Emma)과 함께하는 SNS 실시간 한국요리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방송은 지난 6월에도 1억4천만 뷰를 달성한 ‘한국식품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시즌2로 제작됐다. 
코로나19로 한국여행을 가지 못하는 현지인을 대신해 왕홍이 삼계탕, 떡볶이, 김치전 등 한국 식재료와 요리법을 중국 SNS채널인 이즈보(一直播)를 통해 소개했다.
이번 라이브 쿠킹쇼의 1억6천만 뷰 수치는 aT가 올해 17개국에서 추진한 온라인마케팅 제작콘텐츠 중 당일 기준 최대 조회 수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비대면 마케팅 등을 통한 對중국 수출액 비중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어 농식품 수출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홍보콘텐츠 개발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