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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금

토종닭, 로컬형 브랜드화로 소비촉진 기반 마련

가금연구소‧축산경제연구원 ‘홍천 토종 우리맛닭’ 브랜드 준비


[축산신문 서동휘 기자]

가금연구소와 축산경제연구원이 토종닭의 로컬형 브랜드화를 꾀하고 있다.

국립축산과학원 가금연구소(소장 조용민)와 한국축산경제연구원(원장 석희진)이 공동으로 국내 대표적인 토종닭인 우리맛닭 소비촉진을 위해 홍천의 육계농가를 생산기반으로 홍천 토종 우리맛닭이라는 브랜드 결성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가금연구소와 축산경제연구원은 먼저 홍천의 육계농가들과 브랜드 구축을 위한 사전 단계로 지난달 중순경 홍천군, 가금연구소, 축산경제연구원 등이 참여한 협의회를 개최해 홍천 토종 우리맛닭을 활용해 홍천을 토종 가축 특화사업화 하기 위한 방향에 대한 심도 있게 논의를 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자리에 함대식 홍천군 축산과장도 참석, 홍천을 토종가축 생산의 중심지로 하고자 하는 방향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의지를 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같은 달 30일에는 브랜드 사업에 참여의사를 밝힌 농가를 대상으로 늘푸름홍천한우프라자에서 토종닭 시식회를 개최, 토종닭에 대한 맛과 시장성 등에 대한 토론자리를 마련해 산업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기도 했다.

특히 시식회 장소인 늘푸름홍천한우프라자의 상징성에 맞게 한우고기 숯불구이에 컨셉을 맞춰 토종닭을 소금구이 형식으로 조리해 시식을 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토종닭 소금구이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 충족을 통해 토종닭의 소비 확대는 물론, 지역사회에도 토종화 상품 개발 및 소득증대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축산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지난 2004년부터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축산물브랜드 정책사업과 연계한 로컬형 토종닭 브랜드 사업이 현재 소비가 감소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토종닭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토종닭의 소비촉진은 물론 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기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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