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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aT, 캄보디아 엄마들 한국분유 인지도 제고

현지 시장 유아식품 집중 홍보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캄보디아에서 한국 분유를 찾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11월 한달간 캄보디아에서 한국 유아식품 집중홍보<사진>를 위한 K-WIC(Women, Infant, Children)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aT 조사에 따르면 캄보디아에서는 조제분유로 대표되는 유아식품이 대형유통매장과 지역 슈퍼마켓 입점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유아용품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오토바이를 타고 직장에 다니는 엄마들이 퇴근하면서 유아용품점 앞에 간단히 주차한 후 바로 분유를 사갈 수 있는 이동동선의 편리함 때문이다.
이에 따라 이번 프로젝트는 프놈펜 시내에 위치한 대형 유아용품점에 마련됐다. 프로젝트에서는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한국유아식품 홍보영상 촬영, SNS·옥외전광판을 통한 홍보, 유명포털·뉴스사이트에 홍보기사 게재 등이 병행됐다.
캄보디아는 출산율이 높을 뿐 아니라 자국산 조제분유가 없어 조제분유와 영유아 식품의 수출강국인 우리나라에게는 수출전망이 밝은 국가 중 하나다.
실제 10월말 기준으로 대캄보디아의 조제분유를 비롯한 유아식품 수출실적은 362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41% 증가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앞으로도 캄보디아 현지 상황에 최적화된 유통플랫폼을 활용해 한국 유아식품을 집중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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