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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우유자조금관리위, 이디야커피와 손 잡았다

국산우유 활용한 라떼 등 유음료 적극 홍보 예정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이디야커피가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방식으로 ‘국산우유 소비촉진을 위한 공동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유자조금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매장 3천호점을 넘긴 이디야커피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개학 연기와 학교급식 중단 사태가 빚어짐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들에게 활기를 불어 넣고 급감한 우유 소비의 촉진에 기여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이디야커피와 함께 국산우유를 활용한 라떼 등 유음료를 적극 홍보하여, 우유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유자조금 관계자는 “이디야커피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19 여파로 타격을 입은 낙농가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인 이디야커피와 활발한 프로모션을 펼쳐, 국산우유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디야 측은 “우유자조금과 함께 공익적인 취지의 캠페인을 전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자조금과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협력 사례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유자조금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이디야커피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산우유 소비촉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우유자조금은 지난 2015년, 2017년, 2018년 3차례에 걸쳐 스타벅스 코리아와 국산우유 소비확대 및 사랑의 우유보내기 운동을 위한 공동캠페인을 전개, 이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으로 각종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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