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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약품·수의

코로나 악재에 얼어붙은 ‘동약 마케팅’

3~4월 봄 환절기 특수 불구 준비한 이벤트 ‘줄줄이 취소’
런칭세미나 등 신제품 홍보 차질…연례행사 무기한 연기
동약업계 농가 방문 자제…비대면 영업전략 마련 고심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코로나19’가 동물약품 업계 ‘마케팅 시계’도 멈춰 세워 버렸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동물약품 마케팅 계획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다.
세바코리아는 마이코플라즈마 백신 ‘하이오젠’ 출시에 맞춰 이달 중 런칭세미나·로드쇼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방역차원에서 세미나·로드쇼를 취소하고, 이달 10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제품 알리기에 나서기로 했다.
한국히프라는 이달 말 예정돼 있던 ‘히프라 유니버시티’를 전격 취소했다.
한국히프라는 이번 세미나에서 당초 전문가를 초빙해 세계 가축질병 동향, 양돈 생산성 개선 방안 등을 소개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해당 전문가가 ‘코로나19’를 우려해 불참을 통보, 무산되고 말았다.
한국히프라는 다음달 초 돼지부종병 예방백신 ‘히프라 비퓨어’ 런칭세미나는 일정대로 진행됐으면 한다면서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은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전직원 재택근무에 들어갔다.
매년 4~5월 개최해 오던 베링거 그랜드 세미나는 무기한 연기했고, 야심차게 준비한 전국 대리점 순회 세미나는 지난달 이후 중단했다.
버박코리아는 이달 중 소전문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가지려고 했지만, ‘코로나19’에 발목에 잡혀 취소했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라 농장대면이 어려워지면서 지난해 국내 출시한 써코바이러스 백신 ‘포시겐 PCV2’ 새 홍보전략 짜기에 고심하고 있다.
씨티씨바이오는 이달 말 예정돼 있던 제품 교육 일정을 무기한 연기했다.
이밖에 많은 동물약품 업체들이 농장방문을 자제하는 것은 물론, 각종 회의·세미나를 취소하는 등 ‘마케팅 잠정 휴업’에 들어갔다.
동물약품 업계는 “3~4월은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동물약품 환절기 특수 시기다. 꽤 오래 마케팅 이벤트를 준비해 왔기 때문에 취소에 따른 아쉬움이 크다”고 토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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