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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서울우유 발효유 ‘듀오安’ 인기 고조

세계특허 유산균 코팅기술…장을 건강하게
출시 3개월 만에 1천만개 돌파 ‘승승장구’
‘사과맛’까지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 확대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일상생활에 바쁘게 쫓겨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은 누구나 한번쯤 변비와 과민성대장증후군, 장염 등과 같은 장 관련 질환을 겪게 된다. 장은 소화와 배변활동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 약 70%가 분포되어 있어 매우 중요한 장기 중 하나다.
따라서 장 건강과 신체 면역력의 연관성이 조명되면서 간편하게 마시는 발효유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런 시점에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지난해 6월 선보인 ‘듀오安(안)’은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생산한 국산 원유 72%에다 세계특허 듀얼 코팅 한국산 유산균 듀오락을 결합한 농후 발효유 제품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는 추세다.
최근 장내 환경개선을 위해 관심이 증대되는 ‘프리바이오틱’은 유익균의 먹이로 설사와 변비 완화는 물론 ‘비만 세균’이라고 불리는 퍼미큐티스 억제에도 효과가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유익균의 장내증식을 강조한 ‘신바이오틱스’ 발효유로 몸에 좋은 더덕과 홍삼 분말까지 첨가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또 ‘듀오안’ 출시와 함께 선보인 광고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제품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인기 배우 박서준이 모델로 출연한 광고에서는 장내 미생물 700조와 싸우는 ‘듀오안’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의 힘을 담았다.
또한 광고 영상이 송출된 후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천만개를 돌파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해 10월에는 ‘듀오안 사과맛’까지 새롭게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무려 700조에 해당하는 장내 미생물에 대항키 위해서는 유산균이 스스로 증식하는 ‘신바이오틱스’가 필요하다. 장내 환경이 적절한 균형을 이루기 위해 유산균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프리바이오틱스’인데 이 성분은 몸에 좋은 균의 먹이가 되어 유익균이 잘 자라고 제 기능을 발휘토록 한다.
서울우유 최현근 팀장은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포함한 ‘신바이오틱스’ 제품을 섭취하게 되면 장내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면서 “이렇게 만들어진 ‘듀오안’은 평소 장 건강이 좋지 않거나 장시간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좋다”고 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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