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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중국 온라인쇼핑몰 `징동'에 한국식품관 개설

징동과 MOU…농식품 수출 가속화 기대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달 31일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2위인 징동과 한국식품관 개설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에는 징동 한국관 개설, 한국관에 입점할 한국식품 발굴 및 홍보 등 상호 협력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징동은 온라인 쇼핑몰, 금융, 인공지능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그룹으로 자체 물류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대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징동은 현재 네덜란드관, 태국관 등 7개의 국가관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관은 여덟 번째다.
aT는 이번 한국관 개설을 통해 국내 중소식품기업 제품들의 중국시장 진입이 한층 수월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지난 4월 허마센셩과의 MOU를 시작으로 중국 O2O 신유통 강자 1, 2위 모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중국 수출 확대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드(THADD) 완화와 함께 지난해 7월 1일부로 가공식품에 대한 최혜국관세율이 15.2%에서 6.9%로 인하됨에 따라 對중국 수출여건은 점차 나아지고 있다. 올해 4월말 현재 대중국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5억2천200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29.7%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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