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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우유 가치 알린다

우유자조금, 유튜브 열풍 타고 전략적 타깃홍보 전개
파워 유튜버 활용 ‘건강한 다이어트, 우유’ 인식 제고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유튜브와 SNS의 파급력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 이에 우유자조금에서는 현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전략을 내세워 우유소비 홍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유튜브의 월간 국내 이용자 수는 3천여명을 넘어서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이 최근 나스미디어가 발표한 ‘2019년 인터넷 이용자 조사’에서는 PC사용자 중 87.7%, 모바일 사용자 중 89.4%가 동영상을 시청하기 위해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유튜브를 꼽았다.
또한 온라인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검색 채널로 네이버(92.4%)에 이어 유튜브(60%)가 두번째인 것으로 나타나는 등 유튜브는 10대부터 50대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거대한 플랫폼으로 성장, 동영상 콘텐츠의 개념을 바꾸며 그 영향력을 점차 확대해가고 있다. 특히 유튜브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의 동영상 콘텐츠는 대중들의 폭발적인 공감과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어 이를 이용한 마케팅이 중요한 홍보사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우유자조금관리원회(위원장 이승호)는 강력한 파급력을 갖는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 밀크어트(Milk-et)’와 참신한 우유 정보에 대한 홍보사업을 펼쳐 우유소비 확대를 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영상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재미요소를 가미한 흥미로운 내용으로 우유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우유자조금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총 6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사업예산은 1억5천만원이며, 홍보타깃을 연령대, 성별로 나눈 뒤 각 집단의 주요관심사에 맞춰 뷰티, 운동, 먹방 등으로 콘텐츠를 다양하게 구성하고, 이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강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동영상을 촬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작된 동영상 콘텐츠를 인플루언서 계정 및 우유자조금 SNS채널에 업로드함으로써 바이럴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누적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우유자조금 관계자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우유홍보사업은 올해 새로이 시작하는 사업인 만큼 그 효과에 관한 기대가 크다”며 “파급력이 강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하기 때문에 이미지, 컨셉, 보유영상 모니터링을 통한 철저한 검증을 거쳐 대상자 선정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콘텐츠의 타깃·주제별 세분화로 남녀노소 모두에게서 공감대를 형성해 홍보효과를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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