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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 온라인 판매몰, 정보제공 정확도 높여야

한국소비자연맹 실태조사 결과 정보 불일치율 18.2%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축산물 온라인 판매몰의 정보제공 정확도를 더욱 올려야 한다는 지적이다.
한국소비자연맹(회장 강정화)은 최근 온라인몰 43곳, 오프라인매장 102곳의 표시에 대한 실태를 조사한 결과 온라인몰 18.2%에서 축산물이력제 번호와 묶음번호 등에서 일부 정보가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서울·경기 소재 축산물 판매장 102곳(백화점, 대형마트, SSM, 농·축협, 정육점)과 온라인 축산물 판매몰 43곳(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종합몰, 새벽배송몰, 유기농몰)을 대상으로 했다.
그 결과 오프라인 축산물 판매업체 102곳(217개 제품)에서 정보불일치는 7개 제품으로 3.2%의 불일치율을 보였다.
온라인 축산물 판매업체 43곳(44개 제품)은 정보불일치 제품이 8개로 정보불일치율 18.2%를 나타냈다.
또한 온라인에서 이력제 정보가 조회되지 않은 6개 제품 중 5개, 오프라인에서 이력제 정보가 조회되지 않은 7개 제품 중 4개가 Lot(묶음번호)로 나타나 묶음번호 관리실태에 대한 점검도 필요하다고 소비자연맹은 지적했다.
이와 함께 추석선물세트 브로셔나 매장 진열상품에 등급, 이력제 정보, 포장일자 등이 누락된 경우가 있었고 특히 100g당 기준가격이 제시되지 않아 소비자가 가격수준을 가늠하기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연맹은 추석선물세트 브로셔나 매장 진열상품에 표시해야 할 최소한의 주요 정보와 표시방법에 대한 가이드라인 마련이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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