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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돈 양념육, 편의점 6천개 매장 입점

농협안심축산,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에 2만팩 공급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안심축산이 한돈양념육 상품<사진>을 편의점 6천개 매장에 입점시켰다.
농협경제지주 안심축산분사(사장 윤효진)는 지난 6일 안심한돈 소포장 가공상품을 세븐일레븐과 바이더웨이 6천개 매장에 입점시키고 판매에 들어갔다. 이날 편의점에 들어간 초도물량은 2만 팩이다.
이번에 편의점에 입점한 한돈 상품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농협 IoT 스마트 판매시스템’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고추장불고기와 간장불고기 등 두 종류이다. 이들 한돈제품은 180g 단위로 포장돼 편의점 주요 고객인 1~2인 가족 고객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윤효진 사장은 “농협안심축산의 차별화된 위생과 안전 기준을 통과한 ‘농협안심한돈 IoT’ 상품의 편의점 진출은 1인 가구 혼밥시대를 맞아 축산물 유통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데 농협이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농협안심축산은 이번 편의점 입점을 시작으로 농협안심한우 냉장제품과 가공제품까지 단계적으로 진출품목 다양화를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