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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CCP 애로사항 해소 워킹그룹 운영

인증원, 찾아가는 민원상담실 서비스 연계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대전지원은 지난 19일 청주 오송 소재 HACCP인증원 본원에서 6차 HACCP 워킹그룹<사진>을 운영, HACCP업체의 애로사항 해소에 힘썼다.
이번 6차 HACCP 워킹그룹은 대전지원에서 지난 5월부터 지자체별로 순회하며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HACCP 민원상담’에 참여했던 HACCP 의무적용 업체와 지자체 공무원 등 30명을 대상으로 했다.
교육은 HACCP 준비업체의 경제적 지원 사업 안내를 시작으로 선행요건·HACCP관리기준서 작성 등 전문적인 내용에 대해 조별로 심사관을 매칭시켜 교육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HACCP 체험관 견학을 통해 참석자들의 집중도·만족도를 끌어올렸다.
특히 품목별로 그룹을 구성해 HACCP 준비 5단계 이론·실습, HACCP 7원칙 이론·실습, HACCP Plan 작성·결과 발표 등 3단계로 나눠 진행 효율을 높였다.
대전지원은 찾아가는 HACCP 민원상담실을 7월 말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HACCP인증원은 앞으로도 인증원 담당자와 담당 공무원의 합동 현장 기술지도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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