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기업마케팅

천하제일사료 “남달라”…생산성은 수익과 직결

‘제12회 상상플러스 한우 출하경진대회’서 입증
이은주 이사 “더 강한 경쟁력 위한 제품개발 지속할 것”

  • 등록 2018.05.16 10:54:16
[축산신문 기자] ‘천하제일과 함께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천하제일사료(총괄사장 윤하운)의 슬로건으로 이 슬로건이 실제 현장에서 실현되고 있다.
천하제일사료는 지난 2006년부터 ‘상상플러스 한우 출하경진대회’를 실시하면서 올 1월에 종료한 ‘제 12회 상상플러스 한우 출하경진대회’에 참여한 농장들의 성적을 분석한 결과, 생산성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천하제일이 실시해 오고 있는 ‘상상플러스 한우 출하경진대회’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천하제일이 대한민국 한우 고급육 역사를 만들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고객 가치 창조와 고객 성공을 위한 이와 같은 활동을 펼치고 있어 고객 생산성 향상을 통한 수익성 증대와 농장 경쟁력 강화에 더욱 큰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천하제일은 ‘제12회 상상플러스 한우 출하경진대회’를 2017년 2월부터 2018년 1월까지 12개월간 진행했다. 이 경진대회의 참가 대상자는 천하제일사료 고객으로 상상플러스 한우고급육 프로그램을 최소 6개월 이상 적용한 농가라야 한다. 출하두수는 2개 그룹으로 상상플러스 천하그룹(20~39두)과 상상플러스 제일그룹(40두 이상)으로 진행했다. 번식우 일관농가와 비육우 농가 그룹별로 시상하고, 2회 이상 수상고객 중 1위 농장에 대해서는 한우명장상을 시상한다.
최근 6년간 성적을 보면, 고객의 관심 증가로 많은 고객이 참여함으로써 육질등급 1+이상이 제7회 62.0%에서 제12회 79.4%로 17.4% 향상되었으며, 도체중도 제7회 433.6kg에서 제12회 452.7kg로 19.1kg 증가했다. 배최장근 단면적이 제7회 90.9㎠에서 제12회 95.4㎠으로 4.5㎠이나 커졌다. /표 참고 
이는 그만큼 고객의 생산성과 수익성에 크게 기여했다는 반증인 셈이다.
이러한 성적의 결과는 ▲참가 고객의 꾸준한 개량 ▲철저한 상상플러스 한우 고급육 프로그램 실천과 사양관리 ▲현장에서 천하제일사료 영업조직의 서비스 활동의 합작품으로 분석된다.
‘상상플러스 한우 고급육 프로그램’은 ▲밑소 자질에 따른 급여 프로그램을 소형체구(육질중시)와 대형체구(육량중시)로 이원화하고 ▲육질 및 육색 개선을 위해 비타민A를 정밀하게 조절했으며 ▲사육단계별로 단백질 및 에너지 함량, 고소화성 섬유소 함량을 강화하고, 주요 광물질 비율을 조절된 것이 큰 특징으로 꼽힌다.
천하제일사료 이은주 이사(비육우PM·사진)는 “상상플러스 한우 고급육 프로그램은 농장의 생산성 향상과 사료효율 개선을 통한 사료비 절감으로 농장 수익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자신만만하게 밝히고 있다. 
이 이사는 이어 “FTA 확대에 따른 수입육과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서는 생산성 향상과 한우 품질의 차별화”라면서 “앞으로도 고객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천하제일사료와 함께하는 브랜드 단체의 활성화 및 명품 브랜드 만들기, 신규 브랜드 개발 및 육성에 매진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 이사는 “한우연구소를 활성화해 한우고기 차별화(육질, 육량, 맛, 건강)를 위한 제품개발과 농장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