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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창 동계올림픽 맞아 SNS 이벤트 실시

매일유업, 경기 관람권·공식기념품 증정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앞두고 온라인 SNS 이벤트를 실시하여 관심을 모았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이번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유제품 부문 공식 서포터인 매일유업이 대회기간 동안 독점으로 공급하는 백색우유 브랜드로, 유당이 제거되어 유당불내증 등으로 유제품 소화가 어려운 사람들도 배 아픔 없이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락토프리 우유 제품이다.
이번 이벤트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 브랜드를 알리는 한편,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활약할 스포츠 선수들의 도전 정신을 표현하고자 마련했다.
이벤트 응모는 브랜드 페이스북인 ‘우유는 매일이다’에서 가능했으며 지난 8일까지 진행했다. 경품은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를 직접 관람토록 1등에게 50만원 상당의 스피드 스케이팅 남녀 경기관람권을 오는 24일까지 증정한다.
또 2등 삼척 대명 쏠비치 콘도 이용권과 3등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기념품, 4등 소화가 잘되는 우유 1박스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매일유업 한 관계자는 “매일유업이 세계인이 주목하는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의 유제품 부문 공식 서포터인 만큼 소비자들과 함께 모든 선수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더욱 즐겁게 나누고자 SNS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닭고기 ‘호’ 아닌 ‘중량제’ 도입…피해 차단을 [축산신문서동휘기자] 소비자들과 치킨 프랜차이즈업체에 판매되는 닭고기에도 ‘호’ 수가 아닌 ‘중량’을 표시하는 것을 도입해야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닭의 마리당 중량이 제각각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혼선을 방지하고 신뢰를 높이기 위해서다.쇠고기나 돼지고기의 경우 1g까지도 의무적으로 중량을 표시하지만 닭고기의 경우 중량단위로 결정되는 산지시세와는 별개로 그간 소비자들과 치킨 프랜차이즈업체에 판매되는 제품에는 호 수만 기재해왔다.한국육계협회(회장 정병학)에 따르면 현재 육계는 무게에 따라 100g 단위로 5~16호까지 세분화 돼 있다. 예를 들어 중간 크기인 9호는 무게가 851~950g, 10호는 951~1050g인 것으로 16호가 가장 크다.현재 치킨 프랜차이즈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10호 닭의 경우 실제 중량은 950g만 넘으면 현행기준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다. 그러나 실제로는 100g 가량 차이가 날 수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이를 알 수가 없었던 것.이에 그간 닭고기 업계서는 호수가 아닌 중량을 표시해야 혼선을 방지 할 수 있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되 오고 있었다.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선진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국가를 가더라도 닭고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