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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

육성기 성장 정체·높은 폐사율 걱정 ‘그만’

뉴트리나사료, ‘초이스큐브1000’ 신제품 출시
큐브, 성장률 극대화· 환경 스트레스 최소화
식스팩, 건강한 농장을 위한 입체적 서비스

  • 등록 2018.01.31 11:15:13
[축산신문 기자]



카길의 글로벌 동물영양 브랜드 뉴트리나사료(대표 이보균)가 우리 양돈인들이 돼지를 키우면서 겪는 어려움을 덜어주는 신제품 출시와 서비스에 나서 시장의 돌풍이 예고되고 있다.
뉴트리나사료는 지난달 24일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전국의 사업소와 영업팀이 참석한 가운데 카길 뉴트리나 ‘큐브·식스팩’ 양돈 캠페인을 갖고 론칭했다.
이일석 양돈 마케팅 이사는 캠페인 시작에 앞서 “최근 매월 판매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뉴트리나 양돈 제품이 고객들로부터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효율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욱 확실하게 고객의 고민 해결에 앞장서자고 독려했다.
지난 해 우리나라 양돈농가들은 산자수에서는 지속적인 증가를 보여주고 있지만, 이유 후 15%에 달하는 높은 폐사율과 200일령이 넘어가는 출하일령이 쉽사리 개선되지 않고 있는 것이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는 양돈농가들의 수익을 떨어뜨리는 가장 큰 고민거리로 특히 육성사 이동시 받는 이동스트레스, 환경관리의 변화, 질병의 도전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면서 성장 정체와 함께 높은 폐사율을 보이고 있어 가장 시급한 해결 과제로 꼽혀왔다.
이러한 문제들은 최근 개량된 돼지의 유전력으로 볼 때 30kg에서 60kg의 육성돈 구간에서 충분히 일당증체 1,000g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실제 현장에서는 750g에도 못 미치는 성장 정체를 보여주고 있어 결국 출하일령 200일이라는 심각한 문제의 원인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연구기술부 김동혁 박사는 글로벌 카길이 최근 개발한 DynAAmix 시스템을 통한 기능성 아미노산 조합과 육성돈 맞춤형 기호성 Index를 적용하여 성장률을 극대화하고, 즉시 이용 가능한 활력 에너지와 원료별 맞춤형 가공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아픈 돼지들의 활력을 살아나게 해 주며, 특히 장내 병원성 미생물과 독성물질을 저감시키고 환경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한 패키지를 소개했다.
이는 육성기의 성장 정체 문제를 해결하는 특수 목적에 초점을 맞춘 영양 기술로 높은 기대를 모았다.
한돈팜스 분석 결과 지난 해 58%에 해당하는 한돈농가들이 MSY 17두에도 미치지 못했다는 성적이 발표되자 뉴트리나사료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글로벌 영양 기술을 접목한 ‘초이스큐브1000’신제품 출시와 ‘식스팩 클리닉’이라는 6가지의 체계적인 농장관리 서비스를 내놨다. 뉴트리나사료는 이를 통해 매우 심각한 성적 문제를 걷어내는 역할을 톡톡히 해 낼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이일석 양돈마케팅 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농가들의 고질적인 육성비육돈 구간의 문제를 빠르게 정상화하여 줌으로써 양돈농가들의 보다 건강하고 안정적인 경영에 도움을 드리게 될 것”이라며 글로벌 데이터와 실제 시제품을 사용해 보았던 다양한 농가들의 성공적인 사례를 공유하여 제품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고 ‘초이스큐브1000’ 신제품과 ‘식스팩 클리닉’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농가에 적용하도록 매우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이외에도 효율적인 질병 진단 서비스 요령, 돈육품질 관리를 위한 ‘팜노트’ 프로그램과 농가의 데이터 분석을 위한 ‘스마트돈컴’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고 최근 급격히 증가되고 있는 농장 화재를 예방하기 위한 아크 감지 및 차단 시스템에 대한 교육을 통해 뉴트리나 양돈팀의 현장 역량을 강화했다.
한편, 지난 해 전국 양돈사료 생산량은 전년 대비 1.7%가 성장한 반면 10%가 넘는 두 자릿수의 폭발적인 판매 성장세를 보이며 매월 판매 신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는 뉴트리나 양돈팀은 최근의 고무적인 분위기를 이어가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욱 강력한 고객 가치 활동으로 올 상반기 내 양돈사료 판매 월간 2만5천톤을 목표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각오를 새롭게 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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